
표지분석 :
가장 가벼운 여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하늘 위의 가벼운 구름사진을 이용해 ‘가볍다’라는
의미를 잘 나타내고 있다.

시장 분석 :
온라인 구매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그에 비해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이용률은 감소하고 있다

다른 경쟁사와는 다르게 이마트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한 시점

이마트의 인지도와 노브랜드 매출 증가, 3사 중
이익률이 가장 높음을 그래프로 나타내어
정확하게 근거를 뒷받침했다
그래프 사용을 많이했고, 색깔도 이마트
대표 색깔에 맞춰 표현했다

이마트의 강점 = 라이프쉐어
하지만 한국 소비자들은 라이프쉐어가 낯설다
👇🏻
이마트만의 라이프쉐어를 키워드화해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면 어떨까?

시간이 부족한 2040세대들은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주중에 약 3시간, 주말에 약 6시간 투자한다
투자하는 여가활동이 여러가지 있지만
이마트와 어울리는 ‘먹거리’와
최근 가치소비 품목에
‘여행’의 그래프를 보고
여행이라는 키워드로 묶었다

타사보단 소비자의 일상점유율을 높여야 함!
소비자의 일상점유율이 높아지면
체류시간 증가로 매출 증가

명언을 활용해 이마트의 여행 컨셉은
가벼운 여행과 일상을 담는 것이다

여행의 사전적 의미는
일이나 유람을 목적으로 즐겁게 다른 고장이나
외국에 가는 일이지만 이마트의 여행의 의미는
일강의 즐거움을 목적으로 이마트로 떠나는 일



앞으로 전개할 내용에 대해 정리해둔 페이지
프로그램 1

이마트의 피코크 브랜드를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마트 내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기획을 제시
* 피코크?
다양한 국가나 지역의 맛집레시피를 간단하게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컨셉인 브랜드

피코크 음식 시식
👇🏻
타이머 설치해 얼마 걸리는지 측정
👇🏻
이쁜 플레이팅으로 소비자들의 사진 유도
👇🏻
집에서 먹고 싶은 사람은 피코크 제품 구매
실행방안과 기대효과를 제시하여
미래의 기대까지 할 수 있음
프로그램2


이마트 들어가기전 랜덤의 종이 제공.
매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알맞게 사진을 찍고
개인 sns에 올리는 여행
사진으로 더욱 이해가 쉽게 했다.
프로그램3


2040세대들에 맞춰서 제작한
ATL BTL을 보여준다.
(20대는 남매컨셉, 3040대는 삼촌과 조카컨셉)
세대별로 타깃을 잘 설정하여 그에 맞는
광고전략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어린왕자의 이미지를 활용해서
라이프쉐어와 가벼운 여행 컨셉을 돋보이게 하여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파코크 음식을 활용해 전국을 쉽게 왔다갔다하는
느낌으로 이마트에서 누릴 수 있음을 표현했다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리기 지친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하여
가벼운 미니게임으로 시선을 끌고, 여행이 연상되는
비행기를 카트에 집어 넣으면
이마트 문구가 뜨는 것을 나타냈다.


총 일정을 간단한 그림을 통해 정리해
시각화를 시키고 보기에 편하게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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